close_btn
조회 수 89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사랑과 이해로 하나되게 하소서_박선옥

2017514일 주일예배 기도문

 

 

우리 민족을 사랑하시는 하나님!

지난 겨울 광화문에서, 지하철 출구를 통해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 촛불시민을 보며 절망으로 시작되었으나 희망으로 끝을 볼 수 있을거라고 기대했습니다.

 

한국 정치사상 유례없는 대통령 탄핵으로 대선이 치러진 결과 전 지역에서 고루 지지를 받는 지도자가 당선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이를 계기로 그토록 뿌리깊었던 지역주의가 극복되고, 나라가 바로 설수 있도록 정의의 길로 인도하소서.

 

더 나아가 새로 선출된 대통령에게 산적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허락하시고, 남과 북의 긴장이 해소되어 평화로운 대통합의 길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인도하소서.

 

우리와 동행하시며 위로하시는 하나님!

오늘 광주 민주화 운동 37주년 기억예배를 드릴 수 있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5.18 민주화 운동은 우리나라 민주화 운동의 토대가 되었으며, 5.18 민주화 운동 기록물은 국가 폭력에 대한 민중의 저항을 인정받아 2011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이를 왜곡하고, 광주시민을 폭도로 모는 회고록이 세상에 나온 상황에서 같은 국민으로서 늘 미안함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왜곡된 역사를 바로잡아 진상이 규명되고, 유가족의 눈물을 닦아 위로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행함으로 믿음을 온전케 하시는 하나님!

날마다 저희들 삶에서 하나님의 뜻을 찾기 위해 새길에 모여 말씀을 연구하고, 그것을 찾을 때마다 실천하도록 애를 쓰고 있습니다.

오늘도 아침부터 관리부에서, 봉사부에서, 새길살림에서, 성가대에서, 새길행동에서 하나님의 뜻을 향해 달리는 새길의 손길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주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사람답게 누가 누구에게 불평할 일이 있더라도, 그리스도의 마음을 품고 서로 이해하고 사랑하며 하나되는 새길 공동체가 되길 원하오며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드렸습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