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_btn
조회 수 93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3.1운동 기념주일 기도[조재규]

2017년2월26일 주일예배 기도문



하나님, 오늘은 매주 진행되는 촛불집회의 뿌리가 되는 3.1운동 기념 주일입니다. 여성이 앞장서고, 학생과 노동자가 앞장서 나라를 위해 외쳤던 그 정신을 이어받게 하시고, 오늘의 말씀 증거를 통해 앞으로도 정의를 이어나갈 동력을 깨닫게 하옵소서, 현재를 헤쳐나갈 수 있는 예수님의 지혜와 방법을 허락해 주시옵소서.

현재 국론이 분열되어 갈등하고 있습니다. 촛불을 들고 공의로운 나라를 세워 달라는 국민들에 맞서, 일평생 일궈 온 나라를 북한에 빼앗길까 두렵다며 태극기를 들고 외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외침 속에 증오와 분노, 저주와 경멸이 사라지게 하시고, 화해와 치유가 일어나게 해 주시옵소서. 이번 국정 농단 사태를 넘어 정의와 진리를 회복하게 해 주시고, 국민들도 그 안에서 하나 되고, 시대를 바로 읽을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원수 된 것 곧 중간에 막힌 담을 자기 육체로 허셨도다(에베소서2:14). 이 에베소서 말씀을 믿습니다. 우리의 모든 벽을 허물어주소서.

주님, 하루하루를 성실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좌절감을 안긴 사람들이 있습니다. 박근혜, 김기춘, 이재용 등 국가와 국민을 분노하게 한 주범들은 우리에게 이미 유죄입니다. 그러나 법에 따라서도 죗값을 치뤄야 할 줄로 생각합니다. 이들이 특혜와 차별 없이 합당한 판결받을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오는 3월 선고될 헌법재판소 탄핵 결정에도 함께해 주시옵소서.

많은 사람들이 일어나서 잠들기까지 근면하게 노동하고 있습니다. 노동의 가치를 체득하고 성실히 살아가는 이들에게, 정의를 바로 세우는 판결과 결정으로 희망을 주시옵소서. 그렇지 않으면 오늘을 희생하고 금욕으로 자본을 형성해야만 하는 우리들이 너무나 슬프고 괴로울 것 같습니다. 노동의 가치가 짓밟히지 않도록 인도해 주시옵소서.

감사드리며 하나님 나라를 살아내셨기에 죽을 수밖에 없으셨던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